국제예술대학교 입학홈페이지 학사시스템 사이버캠퍼스 로그인 회원가입
국제예술대학교
학과소개 연기예술과
연기예술과
사람을 탐구하고 사람을 표현하며
사람과 교감하는 나는 배우다
전공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교과목안내
기초연기 I, II
Basic Acting Ⅰ, II
배우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초훈련단계로써 다양한 방법을 통해 배우에게 필요한 연기 기본 원리와 방법을 실습하며, 신체와 정서의 자유로운 구사와 효과적 적용 능력을 습득하게 한다.
중급연기
기초훈련의 다음단계로써 작품마다의 다양한 캐릭터 구축방법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인물의 제스처를 찾고, 상대배우와 호흡하며 다양한 액팅을 습득하게 한다.
움직임 I, II, III, IV
Physical Movement I, II, III, IV
무용을 통해 올바른 자세와 기본적인 움직임에 대해 이해하고, 다양한 훈련으로 연기를 함에 있어 꼭 필요한 표현의 다양성과 배우로서 갖추어야 할 여러 가지 움직임의 요소들을 익히고 숙지한다.
카메라연기 I, II, III
Acting for Camera Ⅰ, II, III
매체에서와 무대에서의 연기특성을 비교 체험하고, 연기의 본질을 깨달아, 어디에서든 더욱 폭넓게 연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내고, 배우로써 필요한 기초적인 능력과 자질을 쌓도록 한다.
멘토특강 I, II
Star Special Lecture Ⅰ, II
대중예술계 멘토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의 꿈을 구체화 시킨다.
소리와리듬
본인과 다른 사람의 목소리의 변화를 발견해보고 기초발성 및 노래 연습을 통해 목소리의 변화와 리듬을 경험해 본다.
디지털콘텐츠개발
Digital Contents Development
다양한 개성을 시각화하기 위한 표현력을 강화를 목표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한다.
신체무예연기술
카메라 워크(camera work)에 대한 이해를 습득하고 연기술 중에 하나인 액션 테크닉(action Technic)을 훈련 후 액션 영상을 제작한다.
스타일연기
배우로서 인물을 형상화하기 위해 다양한 연기법들을 습득하고 외형적, 내면적 인물의 상태를 무대 위에 최적화하는 Technic. 연기양식의 이론적 문법을 익히고 실습을 통해 역할창조과정을 체계화 한다.
연극제작실습 I
Theatre Practice and Production Ⅰ
공연을 전제로 연극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학생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하여 전문프로덕션을 경험하게 한다.
영상제작실습 I
Screen Practice and Production Ⅰ
상영을 전제로 영상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학생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하여 전문프로덕션을 경험하게 한다.
(연극/영상)제작실습 II
(Theatre / Screen) Production Ⅱ
전공심사를 통해 연극과 영상제작실습으로 나눠 각 전공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학생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하여 전문프로덕션을 경험하게 한다.
포트폴리오제작
Making Portfolio
외부 오디션을 위한 포트폴리오제작을 위해 개인의 개성을 파악하고 자기소개서부터 프로필 촬영(사진/영상)까지 완성된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오디션마스터클래스
Master class for Audition
개인의 개성을 강화하고 오디션을 위한 독백 대사를 완성하게 한다.
졸업작품(연기예술)
공연을 통해 작품의 이해와 인물 및 장면의 완성도를 더한다. 나아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수 있는 테크닉 심화과정.
발성과발음
공본인과 다른 사람의 목소리의 특징(장점)을 발견해보는 수업. 자세와 호흡, 발성(노래) 연습을 통해 목소리의 음역대와 볼륨감의 변화를 경험해본다.
장면만들기
본 교과목은 희곡, 드라마, 영화, 일상생활 등에서의 조별, 배역별 작품을 디테일하게 구상하고 장면을 선택하여 올바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익힌다. 이를 위해 장면 만들기의 준비과정(신체•심리 이완, 소리, 화술, 연기 접근 방법의 이해)과 본 과정 (장면분석, 인물분석, 표현력) 훈련을 통해 장면에 대한 구체화를 실습한다. 무대, 음악, 의상 요소를 활용하여 구체적인 장면을 형상화하고 창작 과정 속의 문제점을 반복 수정하여 구체화하는 학습을 한다.
극장일반상식
예비 공연예술인으로서 극장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와 공연제작에 필요한 극장시설 및 장비 사용법을 습득한다.
국제예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