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예술대학교 입학홈페이지 학사시스템 사이버캠퍼스 로그인 회원가입
국제예술대학교
학과소개 뮤지컬과
뮤지컬과
브로드웨이를 사로잡을 재능!
내가 오를 무대는 세계다!
전공소개 교수소개 교육과정 교과목안내
전공실기 보컬 I, II, III, IV
Musical Voice I, II, III, IV
현재까지 창작된 뮤지컬 독창 레파토리를 익히며, 노래 연주를 위한 기량과 예술적인 표현 훈련을 통해 무대 공연에서 필요한 배우로서의 능력을 기른다.
대사연기
Dialogue Acting
뮤지컬 대본의 내용을 파악하고 텍스트와 음악 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파악하여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뮤지컬 댄스 I, II
Musical Dance Ⅰ, II
뮤지컬의 한 장면을 구성하는 댄스를 대상으로, 극중 상황에 알맞은 안무를 분석하고 실습을 통해 표현하여 다양한 뮤지컬을 구성하는 댄스를 습득하게 한다.
뮤지컬 앙상블 I, II
Musical Ensemble I, II
뮤지컬의 합창곡을 중심으로 음정의 어울림과 밸런스, 솔로와의 관계를 인식하면서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합창이 되도록 만들어간다.
뮤지컬 앙상블 III, IV
Musical Ensemble III, IV
뮤지컬에서 합창 단위의 집중력을 갖게 작은 앙상블 그룹으로 노래하는 것과 대규모 코러스에서 노래하는 방법을 익히고 뮤지컬 합창 레파토리를 넓힌다.
뮤지컬개론 I
Introduction to Musical Theatre
신설 뮤지컬의 발달 과정을 이해하고 뮤지컬의 성격과 구성 요소를 파악하며 뮤지컬 장르에 대한 예술적인 안목을 갖춤으로써, 최근 뮤지컬 공연의 무대 경향을 살펴보고 비평할 수 있다.
뮤지컬연기 I
Musical Acting Ⅰ
스타니슬랍스키 또는 저명 연기교육가들의 방법론을 바탕으로 무대 위에서 이를 구현하기 위한 기초적인 연기 기술을 체득한다.
뮤지컬연기 II
Musical Acting II
뮤지컬 연기Ⅰ에서 익힌 방법을 응용하여 무대 위에서 뮤지컬 장면의 대사와 노래에 구현할 수 있는 연기의 기술을 연마한다.
뮤지컬제작실습 I, II
Musical Production I, II
뮤지컬 작품을 선택하여 역할을 정하고 무대를 만들어가는 작업을 한다. 뮤지컬 공연예술 작품의 주요 장면을 분석하고, 독창·중창·합창 부분을 구성하며, 필요한 무대장치와 세트를 준비하고 실제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한다.
발레 I
Ballet I
클래식 발레의 기초 자세와 테크닉을 바탕으로 신체의 기본적인 동작 능력을 습득하고 예술적인 신체 표현력을 갖도록 한다.
뮤지컬작품분석 I, II
Musical Work analysis I, II
뮤지컬 작품을 공연하기 위해서는 등장인물을 해석하여 극중 역할을 창조하는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전체 줄거리 및 장면별 인물 조사, 대사의 의미 분석 등의 방법을 익히고 실습한다.
뮤지컬 댄스 III,IV
Musical Performance Dance III, IV
뮤지컬 공연에서 많이 사용되는 재즈워킹의 기본을 익히고 자유롭고 유연한 움직임을 통해 신체 각 부분을 움직이는 능력을 기르며, 싱코페이션 리듬 특유의 유연성을 익힌다.
뮤지컬 발표
Final Production
뮤지컬 작품의 개별·조별 발표를 통해 창의적인 해석과 발표력을 향상시킨다.
호흡 과 화술
Breathing & Speech
호흡의 이해와 발성·발음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하여, 상황에 따른 화술을 이론적으로 익히며 실제 뮤지컬 장면에 대한 표현을 실습한다.
무대메커니즘
공연예술인으로서 알아야할 무대의 기본 상식을 익힌다. 극장에서 지켜야 할 안전사항을 숙지하여 무대에서 지켜야 할 제반사항을 체득한다. 현재 공연에서 사용되는 무대, 조명, 음향 등의 기초시스템에 대해 이해한다. 위의 과정을 통하여 무대의 매커니즘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숙지하여 공연예술인으로서 지키고 알아야 할 무대의 개념을 정립한다.
액팅마스터클래스 I, II, III
장면연구를 통하여 실전감각을 키운다. 모의제작과정을 통하여 실전감각을 키운다. 연극 작품의 연기를 통하여 실전감각을 키운다. 연극 모의제작과정을 통하여 실전감각을 키운다. 뮤지컬/연극 장면연구를 통한 실전 연기력 향상, 여러 장르의 장면연기를 연구하여 연기의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현장에서의 연기감각을 높인다.
졸업공연(뮤지컬)
졸업공연 준비를 통한 실전 감각 익히기.
국제예술대학교